책에서 얻은 유익한 정보/마케팅

80:20 법칙이 아닌 98:2의 법칙

expert1972 2023. 10. 20.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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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이익의 80%는 20%의 핵심고객에서 나온다는 파레토 법칙은 익히 알고 계실 거예요. 

그리고 이 파레토 법칙에서 진화한 것이 98:2의 법칙입니다. 

 

 

 

 

이제 세상은 뭐든지 완벽하게 잘 해내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격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조기선 선생님이 제시한 자료를 보면,

 

창업을 해서 성공할 확률은 2%

일반적으로 DM을 돌리면 열어보지도 않고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는 봉투가 98%

세미나를 듣고 실행으로 옮기는 사람은 100명 중 1명~2명

텔레마케팅 영업으로 전화를 받아줄 화률이 100건 중 1건~2건

책을 읽고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100명 중 1명~2명

베스트셀러가 되지 못 할 확률이 98%

 

대다수의 행동패턴을 보면, '이 정도면 될 것이다 → 어, 생각만큼 쉽지 않네 → 그냥 포기해 버림'으로 흐릅니다.

 

98:2의 법칙을 염두에 두면,

 

'현실적인 확률을 알고 있다 → 자신의 행동을 충분히 이해한다 → 포기 하지 않는다로 변합니다. 

 

그만큼 현실을 직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선 선생님의 책에 소개된 로잘린 그릭맨 박사의 Optimal thinking을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이 잘 안풀리는 상태라면 이런 질문을 해보는 거예요. 

 

1. 스스로 이것이 부정적인 일이라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정말 부정적인 일인가?

 

2. 이 일로 인해 자신이 수행중인 프로젝트에 미칠 손해는 무엇인가?

 

3. 그것은 정말 중대한 일인가?

 

4. 그것은 회복 불가능한 일인가?

 

5. 이 상황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책을 생각해야 하는가?

 

6. 상황을 타파하기 위한 방책 중 최선의 것은 무엇인가?

 

7. 어째서 그것이 최선의 방책이 되는가?

 

8. 이 방책으로 해결된다면 어떤 메리트가 발생하는가?

 

9. 이 메리트가 자신과 프로젝트에 있어 정말 바람직한 일인가?

 

10. 그 방책은 현실적으로 가능한가?

 

11. 그 방책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가?

 

 

전혀 긍정적이니 못한 상황에서는 스스로 내면을 먼저 봐야 합니다. 자기 안에 답이 있습니다. 

 

 

* 위의 내용은 조기선 선생님의 「물건을 팔지말고 가치를 팔아라」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 네이버 통합검색 (naver.com)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 네이버 통합검색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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