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목적이 분명해야 합니다.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의 목적은 수익창출에 있습니다. 이미지 광고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 볼게요.
다이렉트 리스폰스 광고의 목적은 수익창출이지만, 상품 판매가 아니라 잠재고객 확보에 목적이 있습니다. 대신 그 상품에 흥미를 가질 만한 잠재고객이 원하는 것을 무료 또는 거의 무료의 형태 즉 특전으로 제공합니다. 보다 많은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하여 매력적인 오퍼를 제공해야 합니다.
여기서 오퍼란 무료 체험이나 할인, 사은품 증정 같은 것을 말합니다.
오퍼를 신청할 때 주의할 점은 잠재고객에게 거부감이나 부담을 주면 안됩니다. 또 상품이나 서비스와 연계된 오퍼여야 하며 잠재고객에게 이득이 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세 가지 포인트
1. 타깃이 명확할 것
2. 무엇을 전달할 지 명확히 할 것
3. 목적을 명확히 할 것
광고 제작시 고려할 사항으로 광고를 본 고객이 무엇을 바라는지, 광고를 보도록 유도하는 카피는 무엇인지, 광고내용은 어떻게 담을 것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다이렉트 리스폰스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표현입니다. 작은 표현의 차이가 반응의 차이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있었던 실험 사례입니다.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려고 오는 손님에게,
"오일 점검을 해 드려도 되겠습니까?"라고 물어봤을 때 "예"라고 대답한 손님은 50%였습니다. 반면,
"오일 상태가 안전한 레벨을 유지하고 있는지 점검해드려도 되겠습니까?"라고 묻자 70%의 손님이 "네"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 위의 내용은 「물건을 팔지말고 가치를 팔아라2<실천편>」의 일부 내용을 옮겨 놓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책 내용을 참고하세요^^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2 : 네이버 통합검색 (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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