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얻은 유익한 정보/마케팅

광고는 목적이 분명해야 합니다

expert1972 2023. 10. 22. 00:08
728x90
반응형

광고는 목적이 분명해야 합니다.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의 목적은 수익창출에 있습니다. 이미지 광고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 볼게요.

 

 

 

 

 

다이렉트 리스폰스 광고의 목적은 수익창출이지만, 상품 판매가 아니라 잠재고객 확보에 목적이 있습니다. 대신 그 상품에 흥미를 가질 만한 잠재고객이 원하는 것을 무료 또는 거의 무료의 형태 즉 특전으로 제공합니다. 보다 많은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하여 매력적인 오퍼를 제공해야 합니다. 

 

여기서 오퍼란 무료 체험이나 할인, 사은품 증정 같은 것을 말합니다. 

 

오퍼를 신청할 때 주의할 점은 잠재고객에게 거부감이나 부담을 주면 안됩니다. 또 상품이나 서비스와 연계된 오퍼여야 하며 잠재고객에게 이득이 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세 가지 포인트

 

1. 타깃이 명확할 것 

 

2. 무엇을 전달할 지 명확히 할 것 

 

3. 목적을 명확히 할 것

 

 

광고 제작시 고려할 사항으로 광고를 본 고객이 무엇을 바라는지, 광고를 보도록 유도하는 카피는 무엇인지, 광고내용은 어떻게 담을 것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다이렉트 리스폰스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표현입니다. 작은 표현의 차이가 반응의 차이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있었던 실험 사례입니다.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려고 오는 손님에게, 

 

"오일 점검을 해 드려도 되겠습니까?"라고 물어봤을 때 "예"라고 대답한 손님은 50%였습니다. 반면,

 

"오일 상태가 안전한 레벨을 유지하고 있는지 점검해드려도 되겠습니까?"라고 묻자 70%의 손님이 "네"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 위의 내용은 「물건을 팔지말고 가치를 팔아라2<실천편>」의 일부 내용을 옮겨 놓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책 내용을 참고하세요^^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2 : 네이버 통합검색 (naver.com)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2 : 네이버 통합검색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2'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