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읽은 마케팅 책 내용을 정리 중이예요. 사실 아직까지 읽은 책이 많지 않습니다.
마켓 리더의 조건은 읽은 지 몇 달이 지나서 세세한 내용은 생각나지 않지만, 유의미한 자료들이 많았던 걸로 기억해요.
조금이라도 정리해 놓을 생각으로 포스팅 해 봅니다.
제러드 J. 텔리스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 교수님과 피터 N. 골더 뉴욕대 부교수님이 쓰신 책인데요, 이 책은 이미 성공한 창업자라도 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놀란 점은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 기업들이 그 분야의 첫 번째 창업자는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이 책의 결론은 시장의 첫 번째 창업이 아니더라도 시장에서 오래 살아 남는 기업이 소비자들 머릿 속엔 첫 번째로 기억된다고 해요.
예를 들어, 질레드 면도기는 시장에 등장하기 수십 년 전에 이미 특허가 나왔던 기술이었습니다. 레이저 프린터를 제일 먼저 상품화 한 기업은 제록스가 아니라 IBM이라고 하네요.
또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전에 넷스케이프가 처음이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모자이크가 먼저 출시되었고, 당시 만든 인기를 누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기업의 지속적 성장과 마켓리더가 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일까요 |
■ 마켓 리더의 조건
① 비전
다른 사람은 보지 못하는 비전이 있어야 합니다.
② 끈기
비전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버틸 수 있는 끈기도 필요합니다.
③ 혁신
시장의 피드백을 기준으로 끊임없는 혁신도 있어야 합니다.
④ 팀빌딩(혁신 조직)
인재 확보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⑤ 자금확보
자금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투자자를 만나고 설득해야 합니다.
조건들에 대한 내용은 책에 충분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모두 다 옮기기에는 벅차네요^^;;;
좀 오래된 책이지만, 한 번쯤 읽어 볼 만한 책입니다.
주말이네요. 지금도 어딘가에서 고군분투 중이신 모든 사장님들을 응원합니다!
'책에서 얻은 유익한 정보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프로세스 (2) | 2023.10.16 |
---|---|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 조세현 (2) | 2023.10.15 |
주인공은 상품이 아니라 고객이다 (0) | 2023.10.12 |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0) | 2023.10.09 |
발표를 잘하는 전략 IDEA - Imagination(상상하기) (0) | 2023.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