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에 출판된 책이지만, 여전히 참고할 만한 내용이 많아 가지고 있다가 공유해 봅니다.
이 책을 쓰신 분은 현재 비즈노성공실천회를 운영 중이신 조기선 대표님이십니다.
이 책을 소개하는 이유는 마케팅, 그 중에서도 중소기업이 돈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할 수 있는 기법들이 소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의 성공방식이 성실하게 이 한 몸 열심히 노력하여 성과를 올리는 것이었다면, 지금과 같은 불황의 시대, 물건이 넘치는 성숙기에 접어든 시기에는 노력이 아니라 가치가 성공여부를 결정한다. 열심히 노력해도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만의 가치를 창출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머리글 중에서
저는 이 책의 목차를 보고 '이 분이 진짜 마케터구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이 중에서 몇 가지만 정리해 볼게요.
가격을 내려도 안 팔린다구요?
상품이 좋은데도 안팔린다구요?
물건을 팔겠다는 발상으로는 경쟁사와의 가격경쟁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이익을 올리고 싶다면 물건에 정신적인 풍요를 실현할 수 있는 콘텐츠(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좋은 상품이 잘 팔리는 것이 아니라 잘 팔리는 상품이 좋은 상품이며, 가치가 높은 상품이 잘 팔린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소비자가 가치를 인정하는 상품이 잘 팔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소비자에게 가치를 인정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건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책은 가치를 찾고, 이를 전달하는 기법을 소개하는 책이예요.
여기서 가치란 체험, 경험, 흥분, 정보, 라이프스타일 등등 가치는 얼마든지 다른 표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물건이 아니라 체험을 팔아라 - 물건이 아니라 감성을 팔아라 - 물건이 아니라 상품의 의미를 팔아라 - 옷이 아니라 스타일을 팔아라 - 자동차가 아니라 레저생활을 팔아라 - 놀이시설이 아니라 가족간의 사랑을 팔아라 - 운동화가 아니라 승리를 팔아라 - 시계가 아니라 보석을 팔아라 |
소개해 드린 내용에 대한 설명은 책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지금도 판매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링크 걸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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