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얻은 유익한 정보/마케팅

[SNS 마케팅] 플랫폼별 콘텐츠 특징(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expert1972 2023. 11. 24. 20:07
728x90
반응형

 

SNS 마케팅 많이들 하시죠? 

 

요즘 박정 선생님의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미리캔버스」를 짬짬히 읽고 있는데요, 

이 책에서 소개한 플랫폼별 콘텐츠 특징을 간단하게 소개할게요. 

 

 

 

 

■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열심히 한 적 있는데요, 티스토리보다 네이버가 훨씬 까다로운 것 같아요. 

 

박 선생님 책에 소개된 상호이름이나 전화번호가 들어가면 검색 누락이 된다라던가 같은 사진을 다른 포스팅에 쓰이면 유사문서로 처리되어 검색되지 않는다는 말은 네이버 블로그를 말하는 것 같거든요. 

 

네이버와 티스토리 둘 다 블로그를 운영해 본 느낌은 광고 효과는 네이버 블로그가 더 나은 것 같아요. 제 경험상 블로그는 꾸준히만 하면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사진이 가장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신의 계정 사진에 통일감을 주면 좋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프레임을 만들어 그 안에 사진을 넣거나 사진의 색감을 맞춰 넣는 등 통일성 있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스토리를 넣어 전략적으로 기획한 사진으로 일상과 홍보를 적절히 배합해서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유튜브

 

유튜브는 썸네일이 중요해요. 썸네일을 만들 때 해당 분야의 권위를 강조하는 문구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박정 선생님은 유튜브도 운영중이신데요, 썸네일에 '15년 경력이 컴퓨터 강사가 왔다'라는 영상 조회수가 많이 나왔다고 하네요.

 

여기에 인물사진이 들어가면 사람들의 시선을 좀 더 끌 수 있다고 합니다. 

 

 

 

<끌리는 SNS 콘텐츠의 조건>

1. 눈에 띄는 제목의 특징

- 흥미유발 : (돈 관련) 유튜브 채널 수익 얼마인가요? 
- 숫자사용 : '노트북 추천 3가지'
- 타깃명시 : 엄마들의 시간 관리(x), 워킹맘의 시간관리(o)
- 이득명시 : 무료, 할인코드, 선물

2. 제목으로 사용하기 좋은 폰트

- 고딕 : 신뢰감을 주고 눈에 잘 띈다.
- 명조 : 감성적인 제목에 쓴다.
- 손글씨 : 개성을 드러내고 싶을 때 쓴다.


3.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 https://pixabay.com/ko/
언스플래쉬 https://unsplash.com/search/photos/nature
PNGIMG http://pngimg.com 
픽셀스 https://www.pexels.com/ko-kr/ 
픽점보 https://picjumbo.com 
이미지 배경을 지우고 싶을 때 https://www.remove.bg/ko 
배색사이트 https://coolors.co/ 
색조합사이트 컬러헌트 https://colorhunt.co/ 
어도비 컬러 트렌드 https://color.adobe.com/ko/trends 
프리티컬러 https://prettycolors.tumbl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