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중급편을 살펴 볼게요.
블로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컨텐츠가 중요합니다. 블로그 컨텐츠는 내 블로그에 어떤 내용(컨텐츠)를 담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입니다.
이 포스팅은 블로그마케팅 실전매뉴얼을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을 보시면 됩니다^^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 중급편 : 네이버 도서
블로그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과 달리 시간이 좀 필요한 마케팅이예요.
블로그에 양질의 컨텐츠을 포스팅하면서 독자들과 신뢰를 쌓고, 서비스나 물건을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컨텐츠가 중요합니다.
중요하다는 건 알겠는데, 글을 쓰는 것부터 턱 막히시죠?*.*
지금부터 컨텐츠 구성하는 방법을 포스팅해 볼게요.
블로그 마케팅 실전메뉴얼 책에 있는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한 거예요.
[블로그 마케팅] 컨텐츠 구성은 읽고, 보고, 감상하기 형태로 구성하라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메뉴얼) |
포스팅을 할 때 유익하다고 해서 사람들이 읽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읽기 편한 구성을 해야 합니다.
블로그 컨텐츠 작성은 글쓰기(읽고), 보고(이미지), 감상하기(동영상)의 형태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엔 동영상을 꼭 넣어서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 작성을 위한 정보수집 루트 만들기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글을 작성하다 보면, 자신이 알고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할 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다양한 정보 수입 루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네이버지식, 뉴스기사, 네이버 오픈사전,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다음 웹 디렉토리를 활용했는데요, 지금은 쳇GTP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를 컨텐츠화 한다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를 위해서는 여기에 관련된 보편적인 정보를 컨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라면을 판매한다면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이라든지 옷을 판매한다면 '겨울 코디 잘하는 법' 같은 것으로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여기에 이미지나 동영상을 활용해 판매할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블로그 마케팅] 일상이 소재를 컨텐츠화 하라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우리가 쓰고 있는 대부분의 상품이나 서비스는 우리의 일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블로거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이슈성 소재를 컨텐츠화 하라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메뉴얼) |
이슈성 소재 만큼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방법도 없습니다.
당일 일어난 사건, 사고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때문인데요, 방문자수 유입이나 조회수를 늘리기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매번 이슈성 글만 쓰다 보면 저품질에 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블로그 마케팅] 모든 컨텐츠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하라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블로그 컨텐츠를 통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공감을 끌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감을 끌어내기 위한 방법으로 스토리 텔링 형식이 가장 좋습니다.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개인의 경험을 담아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마케팅] 주목도가 높은 소재를 활용한 컨텐츠 작성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주목도가 높은 소재란 평소 사람들이 관심도가 높은 컨텐츠를 말하는데요. 요즘 인기 있는 드라마를 소재로 찾아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드라마에 나오는 음식, 옷, 가구 등을 가지고 컨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블로그 마케팅] 주목도가 높은 키워드만을 활용한 컨텐츠 작성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주목도가 높은 키워드는 연예인이 나오는 뉴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스를 가지고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와 연관해서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으면 보다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미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컨텐츠를 가지고 자연스럽게 연결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마케팅] 업종별 전문정보나 지식을 컨텐츠로 만들어라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지만, 사람들을 방문하게 만들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블로그에 사람들이 원하는 업종별 전문정보나 지식을 소개한다면 방문자 분들과의 빠른 신뢰가 형성되기 때문에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훨씬 높아집니다.
[블로그 마케팅] 시리즈형 컨텐츠를 기획하라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정보를 제공할 때 한 번에 포스팅하는 것보다 시리즈형 컨텐츠로 구성하면 좋습니다.
관심이 있는 방문자들이라면 꾸준히 방문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고정 방문자가 쌓이면 자연스럽게 방문자수나 조회수가 늘게 됩니다.
[블로그 마케팅]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라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사람들은 텍스트보다 이미지를, 이미지보다 동영상을 선호합니다.
요즘엔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사이트가 많아 동영상을 꼭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알씨로도 동영상 컨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어요. 쳇 GTP를 활용해도 좋구요.
[블로그 마케팅] 컨텐츠에 자신 만의 스타일을 입혀라 |
(출처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 |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저의 말투나 특징이 글에도 고스란히 묻어 납니다. 억지로 바꾸려 하지 말고 자신 만의 스타일대로 글을 쓰시면 되십니다.
동일한 패턴으로 꾸준히 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도움이 되셨나요?
마케팅은 정말이지 끊임없는 고민이 필요한 작업 같아요.
그래도 고민해야 하는 것은 사업의 성패는 결국 마케팅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적은 비용으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블로그를 활용해 보세요.
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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