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는 높이는 메시지 작성법
가치를 전달하려면 메세지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효과적인 메세지 전달 방식에 대해 올려봅니다.
■ 가치를 높이는 메시지 작성법
① ABC의 법칙
A(Action) : 지금 당장 행동하게 유도하라
B(Believability) : 신뢰감을 연출하라
C(Curiosity) : 호기심을 자극하라
문장을 작성하는 순서는 호기심 → 신용 → 행동입니다.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서는 정보가 완성되어 있지 말아야 합니다. 정보를 아끼면서 찔끔찔끔 발산하는 불완전이 아니라 호기심을 남긴 채 완결되지 않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마치 일일 연속극의 다음 내용이 궁금하여 또 보게 만드는 것처럼 해야 합니다.
신뢰감을 주기 위해서는 현실적인 제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1억을 벌어준다는 말을 믿을 사람은 없습니다.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바로 실행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수량한정! 지금 바로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이렇게요.
② PLSEA의 법칙
Problem(문제제기) : 문제를 진단한다.
Leave(방치결과) : 방치하게 되면 어떤 결과가 생기는지 알린다.
Solution(해결방법) :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Evidence(증거제시) : 증거를 제시한다.
Action(행동유발) : 지금 바로 행동하도록 유도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 지 명확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동일한 상품이라 해도 소비자에게 어떻게 전달하는가에 따라 동일화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잘 팔리는 상품은 없습니다. 잘 파는 방법만 있을 뿐입니다.
* 제 블로그 포스팅은 「물건을 팔지말고 가치를 팔아라」(조기선 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책에서 확인하세요. 구매는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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